[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뛰어난 AI 기술로 고객의 니즈를 현실로 구현해주는 퀀텀에이아이(Quantum AI)(대표 최성집)가 주목받고 있다.

이 업체는 AI 알고리즘/테크놀로지/비즈니스 분야에서 실력을 검증받은 엔지니어와 연구자들이 의기투합해 2020년 출범한 딥러닝 전문 AI기업이다.

이들은 AI를 도입한 기업들이 알고리즘 전문가는 업무를 모르고, 업무 전문가는 AI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점을 주목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쉽게 AI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레고블록을 조립하듯 필요한 업무에 특화된 Customized AI서비스 학습할 수 있는 No-code 방식의 Quantum Intelligence Suite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주)퀀텀에이아이 최성집 대표
(주)퀀텀에이아이 최성집 대표

최성집 대표는 “AI를 도입했거나, 도입하려는 기업들은 전문인력 부족, 예산 및 기간, 기술 확보 등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고, 퀀텀팀은 이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즉, 기업이 원하는 지능형 서비스를 복잡한 코딩 없이 쉽고 빠르며 정확하게 제공하여 비즈니스 도메인에 특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대기업뿐만이 아니라 중소기업들도 보다 쉽게 AI를 도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AI와 Biz가 융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들은 비정형 자연어 처리(NLP)에 대한 원천기술을 통해 지능형 음성·이미지·정보·서비스 프로세싱을 위한 원천기술 및 특허를 확보했다. 이 중 실시간 지능형 음성·이미지 프로세싱은 특허 받은 E2E 음성태깅 및 이미지 분할처리 기술을 통해 한국어 인식 및 정보 추출 정확도가 매우 높다.

또한, 지능형 정보·서비스 프로세싱에서 제공하는 고도화된 오토라벨링·태깅 기술과 AI데이터 어노테이션 통합 플랫폼은 음성·문서 관련 학습 데이터를 빠르게 생성하도록 지원한다.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최성집 대표는 “비즈니스 도메인에 특화된 최고 수준 AI 알고리즘을 통해 AI생태계를 리드하는 기술기업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