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에 위치한 정밀건식세정기 제작 전문 벤처기업 ESG(대표 정동섭)가 비상한 관심을 받는다.
2012년 설립된 이 업체는 EDM 공법의 건식 세척 기술, 디버링 방법 및 디버링 장치 기술 등으로 특허 5건을 취득했으며 CE 인증과 ISO 9001:2015, 기술평가 우수기업, 우수기술기업 인증을 받았다.
|
정동섭 대표는 세정기 제작 업체 및 현 기업에서 20년간 경력을 쌓은 엔지니어(기계기술사)이다. 독보적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밀건식세정기, 드라이아이스 세척기, 강력세척기, 드라이아이스 제조기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이 업체가 야심차게 개발·출시한 EDS 정밀건식세정기 2종(EDS-PD, EDS-AUTO)은 EDM 공법(CO2를 이용한 건식 세척)을 적용한 것으로 드라이아이스 세척기의 세정 방식과 큰 차이를 보인다.
이 제품은 드라이아이스(고체 CO2)의 저온열 충격과 승화 원리를 이용해 표면 세정 효과를 극대화하는 마이크로 브라스팅 임팩트 효과를 발휘한다.
디버링 기능이 매우 뛰어나 스크래치에 민감한 대상물을 훼손/분리/분해하지 않으면서 친환경 세정 매체가 이물질, 버(burr), 플럭스(flux)를 선택적으로 안전하고 정교하게 제거한다.
다단 조절 기능이 있어 세정 대상에 맞춰 세정 강도를 세팅하고 세정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작이 쉽고 저소음(80DB)이다. 게다가 전/후처리 없이 1회 공정으로 세정이 완료되고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2차 오염을 유발하지 않는데다 대상물의 오염 물질을 없애는 수준을 넘어 제품 성능을 향상시킨다.
따라서 이에스지 기술력의 총아이며 기존 제품에서 한 단계 진일보한 정밀건식세정기는 반도체 부품, 자동차 부품과 배터리, PCB 기판, 정밀 금형, 전기 판넬, 금속/비금속, 가전, 컴퓨터 메인보드와 모니터, 휴대폰 액정 세정에 사용되며 특히 반도체 업종에서 각광받고 있다.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정동섭 대표는 “ESG의 정밀건식세정기는 범용성과 내구성은 탁월하고 제품 불량률과 고장률이 적어 중국, 베트남, 태국에서 호평 받는다”며 “인도 시장 개척을 준비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