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c \'문라잇\'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 “Your light 다시 날 춤추게 해.”

3인조 보이그룹 BDC(김시훈, 홍성준, 윤정환)가 새 앨범 타이틀곡 ‘MOONLIGHT(문라잇)’으로 돌아왔다.

‘문라잇’은 달빛의 몽환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긴다. 80년대를 풍미했던 뉴 웨이브 레트로 감성을 최신 사운드로 새롭게 복각한 유로 팝 트랙으로, 달빛의 몽환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한 가사에 BDC의 완숙한 보이스가 더해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한층 성숙해진 보컬도 돋보인다. 김시훈, 홍성준, 윤정환의 매력적인 음색과 경쾌하면서도 시원한 고음이 더해져 흥을 끌어올린다.

‘문라잇’은 그동안 BDC 고유의 세계관을 통해 꾸준히 펼쳐온 ‘달’의 몽환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한 가사들로 채워졌다.

‘풀어지는 lime 빛의 오늘 밤/도망칠 수 없어 빛을 따라가’, ‘내 눈을 보고서 tell me 함께해 마지막 페이지/더 멀리 더 넓게 비추는 너라는 존재는 나의 기쁨’, ‘Your light 날 더 욕심나게 해/ 네 품에 나를 담아 줘/ I’m in the moonlight’.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BDC는 이번 앨범을 통해 기존에 보여준 강렬한 카리스마와는 또 다른 몽환적인 소년들로 변신했다. 지난 앨범 타이틀곡 ‘MOON RIDER(문라이더)’의 엔딩을 연상케 하는 문의 등장과 함께 레트로한 질감의 감각적인 영상미에 담긴 오브제들로 시선을 사로잡은 BDC는 ‘Your light’이라는 후렴구에 맞춰 스탠딩 마이크를 사용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끈다.

BDC만의 독보적인 사운드와 차별화된 이야기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이번 앨범은 BDC의 눈부신 성장을 확실하게 증명해내며 이들의 행보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 브랜뉴뮤직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