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상황에서도 ‘신진성아구찜해물찜 신불당점’(대표 임용묵)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은 줄어들지 않는다.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이곳은 아구찜 요리 전문점이다. 임용묵 대표는 국내에서 손꼽힐 정도로 아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물로 평가받으며 10여 년 전까지 아구 유통사업을 펼쳤다.

이후 신진성아구찜해물찜 신불당점을 열고 남다른 아구 손질 방법과 독자적으로 개발한 조리 비법을 토대로 뼈가 없는 특별한 아구찜 요리를 선보이며 높은 인기를 구가해왔다.

이곳 대표 메뉴는 쫄깃하면서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데다 뼈를 발라내서 먹기 편한 살로만 아구찜을 비롯해 일반 아구찜과 해물찜, 명란곤이알찜, 해물탕 등이다.

이외에 문어, 아구, 대왕 쭈꾸미를 포함해 다양한 해물이 푸짐하게 어우러진 스페셜 해물찜도 있는데 찜 요리를 다 먹은 후 남은 국물로 만들어주는 볶음밥이 일품이다.

신진성아구찜해물찜 임용묵 대표
신진성아구찜해물찜 임용묵 대표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신진성아구찜해물찜 신불당점에서는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신선한 식재료로 조리하면서 소비자 입맛을 고려하여 매운 정도를 조절해주는 소비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직접 만드는 겉절이, 동치미, 오이지 등 김치류와 각종 밑반찬으로 정성스럽게 대접하면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새로운 메뉴와 요리법 개발에 힘쓴다는 임용묵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외식 소비 형태가 변화됨에 따라 ‘신진성아구찜해물찜 신불당점’도 테이크아웃과 배달로 영업 전략을 다변화했다”면서 “뛰어난 맛에 매료되어 재구매하는 단골 소비자층이 두터워졌고 배달 소비자들의 리뷰와 평점이 좋아서 영업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는 즐거운 비명을 토로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