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1 부패취약분야 맞춤형 교육 (1)
한국마사회가 부패취약분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 한국마사회

[스포츠서울 | 박현진기자] 한국마사회가 지난 11일 과천 본사 대강당에서 부패취약분야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마사회 전체 업무 분야 중 특히 반부패·청렴 관련 문제발생 리스크가 크고 높은 윤리 의식이 요구되는 실무자들에게 청렴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실 기부금 집행 담당자, 마케팅부 고객만족도 조사 담당자, 예산관리부 사업예산 운영 담당자, 계약부 임대차 담당자 등 감사실 분석에서 부패취약 분야로 선정된 부서의 담당자 40명이 모두 참석했다.

단신1 부패취약분야 맞춤형 교육 (2)
한국마사회가 국민권익위의 김주원 강사를 초청해 부패취약분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 한국마사회

교육은 국민권익위에서 청렴 교육 분야 우수 강사로 선정된 김주원 강사가 맡아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윤리청렴 관련 법령 소개, 타 기관 우수사례 공유, 부패 리스크 예방을 위한 업무 매뉴얼 만들기 등 실제 업무에서 활용 가능한 실용적 내용을 전달했다.

교육을 준비한 마사회 감사실 청렴업무 담당자는 “임직원의 직무윤리 위반 문제 발생 시 사업 추진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가 크게 하락한다는 점을 고려했고 특히 반부패 업무에 있어 선제적 대응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감사실은 지난 7월 이재욱 상임감사 위원 부임 이후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목표로 부서 별 창의적 반부패시책 개발, 고객과 유관단체 대상 청렴문화 확산 활동 시행, 갑질근절대책 추진 등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다.

ji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