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전국이 1일 수송권이 되고 글로벌 거래 활성화로 물류 운송량이 급증하면서 화물 수송업체들의 역할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조은운수(주)(대표 설유환)는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화물 운송 용역 전문 기업이다. 2013년부터 신속·정확·안전을 영업 모토로 삼고 기업 물류 운송, 다양한 종류의 지입 화물차 분양 및 일자리 주선/알선 업무를 담당하며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해왔다.
특히 급변하는 물류 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물류 운송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화물차 지입을 통한 운송업에 주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체계화된 물류 컨설팅 시스템과 방대하고 정확한 화물 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직접 방문 방식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이다.
|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대구 조은운수가 실시하는 지입차량제는 차량 지입 전문 업체가 화물을 운송해야 하는 고객사(화주)에 차량과 운전자를 공급하고 계약 조건에 따라 매월 일정액의 보수를 받는 것을 의미한다.
운전자는 운수 회사 차량을 구입해 지입 차량으로 등록하고 사용에 대한 권리금과 고정 관리비를 매월 운수 회사에 납부하면서 운수 회사 소속 차량처럼 화주의 물류를 목적지까지 운송하는 영업 활동을 하게 된다.
화주와 차주, 운수 회사가 상생하는 구조의 선순환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운송업계의 무한 경쟁 체제에서 우위를 점한 조은운수는 현재 크린토피아 등 의류세탁업체, 자동차 부품 업체,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물류 수송을 담당하고 있다.
설유환 대표는 “차주가 지입 차량 매매를 원할 경우 당사에서 다른 차주에게 양도/양수 절차를 진행해주므로 안심해도 된다”면서 “국내 물류 운송 시장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화물 배차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며 공익을 실현하고 운수업계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