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수시청사 전경
여수시청사 전경

[스포츠서울|여수=조광태 기자] 전남 여수시는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희망자 174명을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턴으로 선발되면 시청, 주민센터, 보건소, 도서관, 우체국, 세무서 등 공공기관과 주민 생활과 밀접한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에 배치돼 한 달간 행정을 지원한다.

근무 기간은 내년 1월 3일부터 28일까지로 하루 7시간씩 주 5일 근무한다.

수당은 여수시 생활임금을 적용해 1일 7만원이며 만근 시 161만원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12월 9일 기준 만 19세에서 39세로 본인이나 부모 중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과 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단 많은 대학생들에게 행정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 참여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시는 모집인원 174명 중 우선대상자, 일반대상자, 외곽을 각각 구분해 선발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 일반대상자와 외곽은 공개 추첨으로 선발한다.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우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집 정원의 50%인 82명을 기초생활 수급권자, 차상위, 장애인 및 의료급여 수급권자, 보훈·국가 유공자 자녀, 3자녀 이상 가정 자녀 순으로 선발한다.

신청은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결과는 오는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인구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는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 중 행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 행정인턴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행정인턴 사업 운영 기준을 명확히 하기 위해 올해 11월 여수시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 조례를 제정했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