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웹툰, 원작 IP 기반 OTT 콘텐츠 라인업. 제공|네이버웹툰

[스포츠서울 | 김효원기자]웹툰을 기반으로 한 영상 콘텐츠 제작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이런 가운데 네이버웹툰은 14일 웹툰 IP 기반의 OTT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웹툰 ‘백수세끼’(글/그림 치즈)가 포문을 열었다. 지난 10일 티빙에서 공개된 드라마 ‘백수세끼’는 음식을 매개로 2030세대들의 웃픈 현실을 그렸다. 플레이리스트와 스튜디오N이 공동 제작한 드라마 ‘백수세끼’는 배우 하석진, 고원희, 임현주가 출연하며, 오는 17일 네이버 나우(NOW) & 네이버TV에서도 서비스된다.

2022년 1월에는 웹툰 ‘내과 박원장’(글/그림 장봉수)이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된다. ‘내과 박원장’은 의술과 상술 사이를 고민하는 박원장의 적자탈출 생존기를 그린다. 웹툰은 지난 10월 네이버웹툰에서 첫 정식 연재를 시작해 화제를 모았다.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글/그림 주동근)과 ‘안나라수마나라’(글/그림 하일권)는 내년 넷플릭스 시리즈로 제작된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의 사투를 그린다. 내년 1월 공개 예정이다. ‘안나라수마나라’는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와 어른이지만 아이로 남은 마술사 ‘리을’의 만남을 다뤘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도 다시 한번 드라마로 나온다.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지난 9월 동명의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된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2022년 상반기에 시즌2가 공개된다.

웹툰 ‘방과 후 전쟁활동’(글/그림 하일권)도 내년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된다. 수능을 앞둔 학생들이 가산점을 얻기 위해 징병이 돼 미확인 물체와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이외 웹툰 ‘모럴센스’(글/그림 겨울), ‘사냥개들’(글/그림 정찬),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갓녀) 등도 OTT 플랫폼을 통해 영상 콘텐츠로 공개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이희윤 IP 비즈니스팀 리더는 “웹툰 원작의 영상물이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네이버웹툰 IP를 주목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네이버웹툰 원작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