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수원시청 전경.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 수원시는 ‘2022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주택단지를 공모한다.

4일 시에 따르면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경비·청소 노동자의 열악한 휴식 시설을 개선하거나, 비품을 교체·구매할 수 있도록 사업비 중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주택법에 따라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완공된 공동주택, 건축법에 따라 건축된 공동주택 중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이다.

단지별로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한다. 휴게시설 1개소에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하고, 1개 단지에 최대 2개소를 지원한다.

경비원 휴게시설, 미화원 휴게시설 각 1개소를 지원하지만, 1개 단지에서 경비원 휴게시설 2개소 또는 미화원 휴게시설 2개소 지원을 신청하면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시설개선 지원은 △휴게시설 신설 △휴게시설 지상으로 이동 △휴게실 구조물, 환기·환풍시설, 화장실, 샤워 시설, 도배, 장판 개보수 등이다.

물품 교체·구입 지원 대상은 냉·난방기구, 정수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가구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을 검색하면 사업 신청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