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스포츠서울|광주=조광태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광주시립도서관과 함께 오는 23~29일 ‘서로 돌아보기’를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운영한다.

2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제10회 도서관 문화마당’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공연, 작가강연, 온라인콘텐츠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공연은 온 가족이 함께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ZOOM을 통해 상영한다.

온가족 생생 환경뮤지컬은 시교육청과 시립도서관 유튜브에서 25~27일 3일 동안 매일 1편씩 상영한다.

뮤지컬은 상영 당일 기준으로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시청할 수 있다.

또 ▷보이는 라디오: 사연과 음악 주문받아요는 유튜브 라이브에서 ▷소리극:눈을 감고 들어요 ‘두근두근 내 인생’ 공연은 ZOOM으로 실시간 방영할 예정이다.

책에 관한 관심을 유도하는 특색 있는 강연도 함께 준비돼 있다.

▷만복이네 떡집에서 만나요 ▷곽재식의 미래상점으로 오세요 ▷우리가 곧 사라진다고? ▷당신을 읽어드립니다 ▷방구석 유럽여행과 서양미술 산책 ▷타일러 라쉬, 처음이자 마지막 지구 ▷SF가 우리의 미래일까? ▷너의 사춘기는 어떠니? 등 평소 만나고 싶었던 작가가 진행하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다.

한편 ▷메타버스 놀이터 ▷웹툰으로 만나는 시각장애인 등의 콘텐츠는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다.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독서단체를 통해 다양한 오프라인 문화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는 해제되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의 대부분을 온라인으로 운영하게 돼 조금은 아쉽지만 참여하는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다양한 강연, 공연 등의 문화행사와 함께 우리의 소중한 일상이 회복돼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