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스포츠서울이 선정하는 ‘2022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 전기차 충전 서비스 부문에서 ‘충전팍’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와 교감하는 동시에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을 발굴해 그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됐다.
충전팍은 이브이파킹서비스의 빅데이터 및 엣지컴퓨팅 기반 전기차 충전플랫폼이다. 이브이파킹서비스는 AI 스마트충전 및 배터리 진단기능이 적용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 및 공급하는 전기차충전서비스 전문 벤처기업이다.
이브이파킹서비스는 최근 보급량이 급상승하면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 전기자충전기, 운영관리플랫폼 등 충전솔루션을 ‘무인, 무자본’ 형태의 창업상품과 렌탈 상품으로 출시하고 전국 총판 및 대리점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브이파킹서비스 관계자는 “‘충전팍’이라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전기차 충전시장에서 사업다각화를 실현하고 곧 론칭을 앞둔 주차공유서비스와 연계해 전기차 운전자가 주차장을 이용하면서 동시에 충전을 하는 등 주차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지니스 모델를 접목시켜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