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수지기자] 여름철에 최고의 보양은 고기가 아닐까. 재료의 신선도도 중요하지만 구이기의 종류나 굽기의 정도, 그리고 분위기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이러한 요소들을 충족시켜주는 매장이 사랑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경기도 이천시에 자리잡은 고기스타망치는 끊임없는 메뉴 개발과 좋은 재료로 자부심을 갖고 운영중인 고기 전문점으로 이번에 스포츠서울의 ‘2022 고객 신뢰도 대상’에 선정, 그 노고와 가치를 인정받았다.


매일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고 경력 20년 이상을 자랑하는 전문 셰프가 정성을 들여 직접 고기 손질부터 조리까지 담당하고 있으며 매장은 독립 건물로 외관은 평범하지만 내부가 모던하고 심플하다.


대표 메뉴로는 스타갈비(우대갈비)를 비롯해 통째로 구워낸 돼지토마호크 ‘돈망치’, 촉촉한 양갈비, 통 갈매기살 등이 있다.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으나 지역민들은 물론 외부에서도 찾아오는 음식점이다.


고기를 굽는 구이기 또한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대기업 회장 전담 요리사를 지낸 주인장과 친한 친구가 함께 만들어낸 특허 받은 연탄완벌구이기가 바로 그것인데 누구나 손쉽게 고기를 구울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고기스타망치 박상훈 대표는 “일명 ‘연탄완벌구이기’는 어떻게 하면 소상공인들의 인력난을 해결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 끝에 제작했다”며 “메뉴 특성상 숯불 관리, 석쇠 세척, 고기 굽기 등의 작업이 필요한데 이러한 과정들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가맹사업도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이어서 “지역민들과 인근 대기업 직원들 그리고 이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다시 찾을 수 있게 최상의 맛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