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청년층에 대한 다양한 금융지원과 이벤트를 본격화한다.
우리은행은 오는 3일부터 은행권 최초로‘청년사업가 재기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과거에는 사업실패로 신용등급이 하락한 청년사업가에게는 대출이 사실상 어려웠다는 점을 고려해 청년층에게 다시 일어설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안이다. ‘청년사업가 재기 프로그램’은 대표자가 만 19세에서 만 39세 이하로 최근 5년 내 폐업 사실이 있고, 외부 신용등급 6(+) 구간 이하인 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비재무적 요소를 반영한 특별심사로 미래 성장성을 갖춘 기업을 선정해 건당 최대 3억원 이내, 최대 5년 이내 분할상환 방식으로 지원한다. 또 우리은행은 이번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청년층의 내 집 마련 지원책도 시행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지금의 청년세대가 2030년에는 생산연령 인구의 60%를 차지하게 된다”며 “최근 전 세계적인 복합 경제위기로 20~30대 청년층과 금융 취약계층이 큰 어려움을 겪게 됐다. 주거나 창업 등 청년세대들에게 가장 절실하게 금융지원이 필요한 분야를 시작으로 청년층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아울러 우리은행은 ‘2022 LCK 서머시즌 결승전’을 맞이해 LCK 팬들을 위한‘우리은행이 캐-리 할게, 버스탈래? 기차탈래?’이벤트를 실시한다. 결승전은 오는 28일 강원도 강릉시‘강릉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우리WON뱅킹에서 오는 19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우리WON뱅킹 첫 가입고객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결승전 티켓과 결승전 당일 무료 왕복 교통편(KTX, 버스)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인터파크 티켓과 협업해 추가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우리WON뱅킹에서 이벤트 코드를 수령 후 인터파크 앱 혹은 웹사이트 ‘우리은행 ZONE’에서 결승전 티켓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 버스표를 추가로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일정과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LCK를 사랑하는 모든 팬들을 위해 KTX와 버스 등 교통편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 LCK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일반인) LoL 리그’,‘제2회 고등 LoL 리그’등 콘텐츠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은 금융지원과 이벤트로 청년층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의 청년층을 위한 활동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shhong0820@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