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름방학 메이커 특강 참가자 모집 포스터. 제공=수원시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 수원시는 ‘2022년 여름방학 메이커 특강’에 참여할 어린이를 오는 1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여름방학 메이커 특강’은 수원지역 유치원생·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메이커(maker) 관련 이론·실습 교육 프로그램이다. 컴퓨터 코딩 작업, 물건 제작 등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전문 강사가 12일부터 24일까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이론·실습 교육을 한다. 메이커스페이스는 아이디어를 바로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첨단 장비가 갖춰진 창의융합 공간이다.

1일 교육 과정으로 △수제 샴푸바(고체 샴푸) 만들기(13·17·19일 교육, 회차당 15명) △드론 조종하기(16·18일 교육, 회차당 12명) △가드닝(정원을 가꾸고 돌봄) 수업(12·19일 교육, 회차당 15명), 3일 교육 과정으로 △3D펜 메이커(16~18일 교육, 20명) △코딩으로 로봇 움직이기(22~24일 교육, 10명)를 운영한다.

신청은 수원도시재단 홈페이지 ‘지원사업공고’에 게시된 ‘여름방학 메이커 특강 참가자 모집’에서 홍보물 큐알(QR)코드를 스캔하거나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무료다.

시 관계자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현실화하는 메이커 교육을 운영해 창작 문화를 확산하고,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참신한 인재를 육성하겠다”며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이해할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