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화진테크 이민철 대표
화진테크 이민철 대표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2018년부터 각종 배관 설비, 반도체 공정 자동화 설비 부품을 제조해온 화진테크가 독보적 기술력을 토대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충남 아산시와 당진시에 제1, 2공장을 두고 있는 이 업체는 파이프 절삭 및 용접장치를 개발해 특허를 받았고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까다로운 기술력이 요구되는 첨단 산업 플랜트 배관, 반도체·디스플레이 훅업(Hook-up) 배관, 공동주택이나 상업용 건축물 건설의 필수 요소인 소방·가스·오수 유틸리티용 배관 자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스테인리스스틸 강관 소재로 만들어지는 이 제품들은 반도체 현장 및 여러 공장과 건설 현장에 공급되고 있다.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화진테크는 완벽한 고품질 제품, 납기일 엄수로 고객사들을 만족시키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며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한 신기술 R&D, 지속적인 품질 향상에 주력한다. 제품 생산·이용·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환경오염 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며 환경보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자체 보유한 가공 기술의 경제적 가치, 기술 경쟁력과 기술사업 역량에 대한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아 한국평가데이터로부터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기도 했다.

제품 불량률 제로에 도전하며 세계 일류 반도체 배관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이민철 대표는 신뢰 경영을 추구한다. 기업 구성원들의 상호 신뢰 관계 형성을 중요시 여기면서 자주 소통하고 직원 복지 증진 및 업무 환경 개선에 많은 노력을 쏟는 한편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이나 소년소녀가정 등 소외계층에 생활 물품을 지원하며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직원들이 즐겁게 근무하는 기업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그는 “국내 반도체 배관 시장 수요가 급격히 늘어 가격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이지만 화진테크는 배관 설비 제작·시공 분야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선도 기업으로 우뚝 섰다. 앞으로 석유화학, 발전소 건설 분야로 진출해 종합 배관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