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도자료] SKT
SK텔레콤이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닷(A.)‘에 AI 사진 편집 기능 등을 추가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에 AI 사진 편집 기능 등을 추가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지난 7월에 이은 두 번째 업데이트 버전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이닷 포토’는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선호하는 보정 스타일을 정하면 내 얼굴을 찾아 보정해주는 ‘AI 페이스’, 의도치 않게 찍힌 피사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지워주는 ‘AI 지우개’, SNS에 공유하면 인기 있을 사진을 추천해주는 ‘AI 베스트 샷’ 등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진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에이닷 게임’에는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있어 할 만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본인 취향에 맞는 개인화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에이닷 TV’는 콘텐츠의 주요 장면을 AI가 자동 추출해 하이라이트만 보여주는 ‘AI 플레이’를 선보인다.

또한 11~13일까지 열리는 KLPGA 투어 SK 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 경기를 에이닷 TV를 통해 라이브 중계 및 주요 경기 장면과 톱 10 선수 별 AI 하이라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에서는 이용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먼저 여러 기능들을 한 번에 순차적으로 실행해 주는 ‘루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예를 들어 ‘굿모닝’이라고 말하면 오늘 날짜, 날씨, 일정 등 아침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이어서 알려준다. 이 밖에도 기존 사용하던 ‘Google 캘린더’와 연동해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외부 캘린더 연동 관리’ 기능도 추가했다. 앞으로 iCloud 캘린더와 아웃룩, 삼성 캘린더 등과도 연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에이닷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이달 27일까지 진행한다. 그 동안 에이닷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쌓은 포인트인 ‘콘’은 편의점 상품 등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콘이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 기간 중 에이닷에서 더욱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호 SKT 에이닷 추진단 3rd Team 담당(CTO)은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T가 갖고 있는 AI 역량을 총동원 하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