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모습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이 14일 의회 1층 소담뜰에서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시흥시 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시흥시의회

[스포츠서울│인천=박한슬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이 14일 의회 1층 소담뜰에서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시흥시 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송미희 의장과 김용수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시흥시 협의회장, 시흥도시공사 관계자 및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와 지역 건설업체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시와 시흥 도시공사에서 발주하는 공사에 관내 업체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지역 건설 산업 육성에 대한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기념촬영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이 14일 의회 1층 소담뜰에서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시흥시 협의회와의 간담회 후 기념 촬영했다.│사진=시흥시의회

이 외에도 관내 주차장 시설 부족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주차장 복합화 및 다양한 SOC 사업을 제안하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시와 시의회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송미희 의장은 “지역 업체의 공사 참여가 확대된다면 지역 건설 산업 활성화를 비롯한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협의회 건의 사항은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과 공유하여 법의 테두리 안에서 검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한슬기자 jiu680@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