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시흥=박한슬기자]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이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교육장에서 열린 ‘2022년 연 가공제품 품평회’에 참석해 새롭게 개발된 연 가공제품들에 대한 시식 및 품평회 시간을 가졌다.
18일 시의회에 따르면 품평회는 시흥의 농산물을 활용·개발한 결과물 전시를 통해 연 가공제품을 소개하고 유관기관 및 농업인들의 평가를 통한 전문성 제고 및 실용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미희 의장을 비롯해 시흥시의회 이봉관, 이건섭, 김수연 의원, 유관기관, 농업인, 농산물 가공업체,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 공무원의 전시 물품 소개 및 품평회 보고를 시작으로 전시품 관람 및 평가, 연 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 수렴 간담회가 진행됐다.
|
행사장에는 조청, 막걸리, 냉면, 착즙 주스 등 연을 활용한 가공제품 43종이 전시됐으며, 이중 품평을 진행한 제품은 연근 만두, 연꽃청음료, 연자육쿠키 등 11종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의 개발제품 및 기술이전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참여한 의원들은 제품의 맛과 품질에 긍정적인 평가를 하며 “품질 좋은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 홍보 효과까지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미희 의장은 “이번 품평회는 많은 사람의 시식 평가 결과를 반영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시흥 연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연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한슬기자 jiu680@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