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진 가운데) 김성제 시장과 홍보담당관 직원들이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 대상 수상을 축하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의왕시

〔스포츠서울│의왕=좌승훈기자〕경기 의왕시는 제8회 2022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하는 올해의 SNS 대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의 각 매체별 활용도를 측정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관을 선정한다.

대상을 수상한 의왕시 공식 블로그는 지난 2011년 2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의왕e야기’라는 주제로 지금의왕, 필독의왕, 안심의왕, 시민의왕, 함께의왕 등 카테고리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민으로 구성된 SNS 시민기자단을 운영해 시 주요 정책뿐만 아니라 숨은 명소, 맛집 등 시민이 직접 취재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감동 스토리를 소개해 시민들에게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수상은 발로 뛰며 현장을 취재해 준 SNS 시민기자단의 노력이 빛을 발한 값진 결과다. 앞으로도 시민기자단과 함께 생동감 있고 참신한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블로그가 시민과의 소통의 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