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알바천국은 자사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아르바이트 키워드는 ‘편의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편의점’ 키워드는 월별 검색어 순위에서도 올해 내내 부동의 1위를 기록할 만큼 많은 인기를 보였다. 다음으로는 ‘카페(2위)’와 ‘약국(3위)’이 뒤를 이었다. ‘약국’ 키워드는 올해 초 10위권 밖에 머물렀지만,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한 3월, 단숨에 월별 순위 3위권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상위권을 기록했다.
쿠팡(4위), CU(8위), GS25(10위) 등 브랜드 검색어와 단기(6위), 당일지급(7위), 주말(9위) 등 N잡과 관련된 키워드도 눈에 띈다. 특히, ‘CU’와 ‘GS25’는 1위를 차지한 ‘편의점’ 업종의 브랜드로, 편의점 알바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편, 알바천국은 최근 사용자의 검색 이력을 기반으로 AI 추천 검색어를 제안하고, 알바생 및 사장님이 많이 찾는 인기 검색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는 검색 결과 내 컬러 텍스트로 강조돼, 원하는 구인구직 정보를 찾기 쉽도록 가시성을 높였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검색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알바천국 하나면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