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문빈, 사랑스런 하트
아스트로(ASTRO)의 문빈이 4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문빈&산하 세 번째 미니앨범 <INCENSE> 발표 기념 쇼케이스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 1. 4.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김민지기자]유닛 그룹 문빈&산하(ASTRO)가 약 10개월 만에 유닛으로 돌아왔다.

문빈은 4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문빈&산하(ASTRO) 미니 3집 ‘인센스’(INCENSE) 발매 쇼케이스에서 “10개월 만에 앨범을 내게 돼서 기쁘다. 한편으로는 걱정도 되고 설레기도 하다”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여러 의견을 내서 만든 앨범인 만큼 팬들과 대중들이 많이 좋아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센스’에는 금기된 원료를 사용해서라도 치명적인 향(음악)을 만들어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주겠다는 문빈과 산하의 의지가 담겨있다.

이번 신보 콘셉트에 대해 문빈은 “영화 ‘향수’를 참고했다”며 “실제로 스케줄 전에 향수를 꼭 뿌리는 편인데 거기서도 영감을 받았다. 무대 전에 의식을 치루듯이 향수 뿌리곤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문빈&산하의 미니 3집 ‘인센스’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스포츠서울 DB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