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본 -전주시 축제 기획에 MZ세대 아이디어 간담회 사진
전주시가 축제 기획에 MZ세대 아이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스포츠서울 ㅣ 전주=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올해 추진할 다양한 축제의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지역 청년들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22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인근에서 전주시 청년희망단 소속 위원 9명과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 축제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청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감과 소통의 전주 축제를 준비하고, 전통을 넘어 트렌디한 전주 축제를 기획하기 위해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MZ세대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전주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고, 전주시 주요 축제들과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핵심 콘텐츠에 대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특히 기존 축제들이 가진 전통문화 콘텐츠를 넘어 다채로운 문화관광 자원을 보유한 전주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한 참석자들은 기존 축제들의 고유성을 살리면서도 전체 축제를 포괄적으로 아우를 수 있는 축제명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감각적이고 특색있는 아이디어 수렴을 통해 대표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