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김한균 부의장
영광군의회 김한균 부의장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군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지역 발전의 파수꾼 구실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전남 영광군의회 김한균 부의장이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됐다.

김 부의장은 영광군 법성포 출신으로 법성면자율방범대장, 의용소방대장, 단오보존회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뛰어난 리더십과 업무 능력을 인정받고 신망을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6월 제9회 지방선거에서 당선돼 영광군 의회에 입성했다. 지역 현안을 누구보다 잘 아는 그는 민생 현장에서 겸손한 자세로 군민들의 고충과 의견을 귀담아 듣고 수렴하여 의정에 반영하는 등 군민 눈높이에 맞게 생활 정치를 실현하고 있다. 초선 의원임에도 군 집행부를 감시·견제하는 일에 소홀함이 없고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의원 상호 간 신뢰와 화합을 도모하면서 모범적으로 협치 의정을 펼쳐 부의장직을 맡게 됐다.

김 부의장은 농어민 수익 증대, 청년 농업인 육성, 영광군 특산물 브랜드 가치 증진, 지역 경제 활성화, 전남도민 건강권 보호 및 지역 의료 체계 구축을 위한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 추진, 날로 심각해지는 해양쓰레기 정화, 한국수력원자력의 한빛원전 4호기 재가동에 따른 군민 불안감 고조 문제 등 군 의회가 직면한 시급한 현안 해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 부의장은 “앞으로도 군민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영광군민의 삶의 질 향상, 복리 증진에 매진하고 후보 시절에 내건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