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정 간장게장
|
[스포츠서울] 소비자들의 건강을 제쳐두고 이윤만 챙기려는 악덕 기업들의 행태가 속속 보도되면서 먹거리에 대한 불신의 폭이 한층 넓어져 가고 있다. 이 같은 때에 ‘밥도둑’의 대명사인 간장게장의 정수를 보여주는 ‘이하정 간장게장’(대표 이하정/황현수, 051-909-6100)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에 위치한 이곳은 간장 게장 전문점이다.
이하정 대표는 ‘정직,정성’을 경영 모토로 삼고 특히, 봄,가을 꽃게 철에 연평도를 비롯한 서해안 꽃게 산지에 신선하고 고품질의 꽃게를 직접 엄선하여 가져온다. 세심하게 세척한 게를 진간장을 사용하는 타 업체들과 다르게 조선간장과 표고버섯, 새우, 다시마, 멸치 등 양질의 천연 식재료로 배합한 양념으로 숙성시킨다. 따라서 이곳의 간장 게장은 염도와 당도가 낮고 고소하면서도 비리지 않으며 식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하정 간장게장’에서는 원가 계산보다 더 맛있고 안전하며 격조 높은 밥상을 차리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 무독,무취,무공해 금속으로 만들어 최상의 식기로 인정받는 방짜 유기에 게장을 담고, 해마다 전라도산 유기농 벼를 구매해 직접 도정하여 밥을 지어서 맛깔스러운 밑반찬과 함께 상에 올린다. 이 사실이 널리 알려지면서 ‘이하정 간장게장’은 채널A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팀의 까다로운 검증을 통과하고 부산 최초로 ‘착한 식당’(38호)으로 선정되며 유명세를 탄 바 있다. 이에 힘입어 11월 초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서울 본점이자 직영점을 오픈하였다.
고객의 건강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신뢰를 쌓은 황현수 대표는 “한 번 이곳을 방문한 고객들은 깊은 맛과 분위기를 결코 잊지 못하고 다시 찾아온다”면서 “전국 곳곳에서 이하정의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바람을 피력했다.
<온라인뉴스팀ussu@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