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커뮤니케이션즈

건조한 실내 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파티션 & 테이블 겸용의 특수 화분이 출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구시 동구 동대구로에 위치한 거인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용석, www.키움.kr)가 선보인 ‘키움’이 바로 그것.

본체, 충전 배터리 2개, LED 스탠드, 화분흙, 씨앗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화분 하판에 적당량의 물을 담아두면 상판과 연결된 심지를 통해 물이 화분으로 전달되는 저면관수식의 LED 화분이다.

거인커뮤니케이션즈 김용석 대표
거인커뮤니케이션즈 김용석 대표

수위 확인창을 설치해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고, 내장된 LED 조명에서 발산되는 빛이 식물을 성장시키기에 충분하므로 햇빛이 없는 실내에서도 키울 수 있으며 혁신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키움’은 실내 공기를 정화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식물을 보살피는 책임감과 사회성을 높여주므로 가정, 사무실, 병원, 유치원, 학원 등에 적합하다.

거인커뮤니케이션즈는 상품 디자인을 비롯해 카탈로그, 브로슈어 등 인쇄 매체 디자인과 각종 전시 부스 디자인, 사진 촬영 등에서 전문성을 발휘해 온 중견 광고 회사다. 각종 전시회에 참여하며 ‘키움’ 홍보에 매진한 결과 드라마 PPL 협찬을 이끌어냈고 일본과 수출 협상을 진행 중이며 유럽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신제품 개발에 힘쓰는 김용석 대표는 “‘키움’은 테이블에 올려놓거나 파티션에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서 “다양한 식물과 씨앗을 별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뉴미디어팀ussu@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