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합격을 부르는 그림의 힘’ 테마 수능선물 출시
12일 시행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대상으로 이벤트 경쟁이 뜨겁다. 파리바께뜨는 수험생의 기호를 반영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제공 | 파리바께뜨

[스포츠서울 강헌주기자] 오는 12일 시행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식품·가전업계가 수험생을 타깃으로 ‘고딩판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수능 직후에는 수험생들의 방문이 급증해 매출이 크게 늘어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업계는 다양한 이벤트 및 할인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백화점은 영캐주얼 브랜드를 앞세워 대형 할인행사를 펼친다. 업계에 따르면 수능 직후 첫 주말에 이르는 3~4일 동안에는 백화점 전체 매출 중 영캐주얼 브랜드 매출 비중이 평소 9% 수준에서 최대 5%포인트까지 늘어난 14%까지 치솟는다. 식품 및 가전업계는 경품 제공 및 할인행사로 수험생들을 유혹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수능 마케팅 (가로2)
12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소비자들을 대상으로는 마케팅이 한창이다. 백화점은 영캐주얼 브랜드를 앞세워 대형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제공 | 롯데백화점

◇백화점 영캐주얼 브랜드 중심 할인 이벤트… 상품권 등 경품도 풍성

신세계 강남점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수험생들을 위해 영캐주얼을 앞세운 대형 할인행사를 펼친다. 특히 신세계 강남점의 경우 최근 강남 젊은이들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스트리트패션 전문관 ‘파미에스트리트’까지 문을 열어 이번 행사는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9층 이벤트홀에서 역대 최대 물량인 100억원 규모의 영캐주얼 대형 할인행사 ‘영캐주얼 아우터 박람회’를 펼친다. 올해 출시된 가을 겨울 상품들도 40% 가량 할인된 것은 물론, 지난해 상품은 40~80%, 재작년 상품의 경우 할인율이 90%에 달하는 초특가 상품들도 준비된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홍정표 상무는 “수능 직후 매출이 집중되는 영캐주얼과 화장품 중심의 행사를 통해 수험생들이 원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10일부터 19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게스, 버커루, 디키즈 외 40여개의 영패션 브랜드가 10~2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카파, 지이크, 티아이포맨 등 스포츠·남성캐주얼 브랜드에서도 10~20% 할인 판매한다. 중동점 어반코트에서는 20% 할인 및 스타일링 클래스도 함께 진행한다. 13일부터 15일 주말기간에는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 한해 영패션 브랜드 2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11일부터 19일까지 ‘유플렉스와 함께하는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플렉스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영패션 전문관이다. 이번 행사는 2015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브랜드별 10~30%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금액 할인권 등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수능이 끝나는 12일부터 15일까지는 톰보이, 주크, CC콜렉트 등 4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10~50% 할인 판매 한다.

오리온, 수험생 3만 명에게 초코파이情 쏜다!
오리온은 12일 수험생 3만명에게 초코파이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 | 오리온

◇오리온 수험 당일 초코파이 3만개 제공… 파리바게뜨 수능선물세트 출시

오리온은 12일 수험생 3만 명에게 ‘초코파이情’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험 당일 오전 6시 30분부터 수험장과 가까운 서울메트로 1~4호선 57개 역사에서 초코파이情을 받을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수험생의 합격을 응원하고 최적의 컨디션을 만들어주는 수능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두뇌회전에 좋은 견과류, 검은콩을 이용해 호두떡, 검은콩떡, 흑미호두 구움찰떡 등 입시 대표 제품인 떡 메뉴를 다양하게 개발했으며, 크림 찹쌀떡과 카스타드 찹쌀떡 등 수험생의 기호를 반영한 제품도 함께 내놓았다.

A380-2
아시아나항공은 13일부터 내년 2월3일(탑승일 기준)까지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국내선 전 구간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수험생과 여행 동반 1인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공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수험생 국내선 50% 할인… LG, 200GB 메모리카드 증정

아시아나항공은 13일부터 내년 2월3일(탑승일 기준)까지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국내선 전 구간(단, 에어부산 운항 코드쉐어 항공편 제외)에서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수험생과 여행 동반 1인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금호리조트 숙박 할인, 국제선 항공권 등의 경품 제공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마이크로SD 증정 이벤트
LG전자는 12일부터 25일까지 스마트폰 V10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200GB 용량의 마이크로SD 카드를 증정하는 ‘수능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공 | LG전자

LG전자는 12일부터 25일까지 스마트폰 V10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200GB 용량의 마이크로SD 카드를 증정하는 ‘수능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V10에 기본 탑재된 ‘기프트팩 앱’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수능 수험표와 함께 자신의 셀피를 찍어 기프트팩 앱에 올리면 된다. 이번 메모리 카드 증정은 선착순 9000명에게 제공된다. LG전자 관계자는 “V10은 기본 64GB의 내장 메모리가 탑재된 제품으로, 200GB의 외장 메모리를 장착하면 노트북 수준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lemosu@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