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스퀘어(주)
TV,세탁기,에어컨,렌지후드,홈 CCTV,가스밸브,도어락,LED 조명 등의 홈 기기를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제어하는 스마트 홈 시대가 열리면서 이에 대한 관심도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이런 시점에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통합 스마트 홈 서비스 기술을 제공하는 ‘제이씨스퀘어(주)’(대표 마송훈, www.jc-square.com)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IoT 솔루션개발 전문 회사로 차세대 성장 산업으로 부각되는 IoT 기술과 플랫폼 개발에 매진해 왔다. 그 결과 업계 최초로 혁신적인 IoT 난방시스템 컨트롤러 ‘넥스홈(nexHOME)’을 개발·상용화하고 관련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
에너지 고효율 인증을 획득한 ‘넥스홈’은 배관·전원·온도 조절 및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 반응형 위치기반 자동 난방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스마트 기능을 갖췄다. 가스·전기·기름보일러 및 중앙난방 열량계 난방에도 적용할 수 있고, 각방별, 가족구성원들 별로 자기 취향에 최적화한 스케줄 난방제어가 가능하며 난방 사용패턴을 분석해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어 아파트와 주택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IoT 플랫폼인 액손플랫폼(axonPLATFORM)을 출시하고 스마트 홈, 스토어, 오피스, 헬스를 중심으로 한 IoT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기업을 지향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가시화한 마 대표는 “선택과 집중,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스마트 홈 시스템 보급과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ussu@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