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이상훈기자] 소비자들이 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관심을 갖는 것은 화장품, 그 중에서도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일명 ‘견미리팩트’인 것으로 조사 결과 나타났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를 발표했다. 버즈니가 지난 1월부터 6월 15일까지 홈쇼핑모아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견미리팩트’가 약 21만 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견미리팩트(AGE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홈쇼핑모아 월별 인기 검색어 부분에서도 1월부터 5월까지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위는 ‘노트북’이 차지했지만 ‘견미리팩트’의 절반 수준으로 검색 수가 뚝 떨어졌다. 11만 건을 기록했다. 3위는 9만 건을 기록한 유아동 놀이방 매트 ‘크림하우스’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해외여행’, 적외선 그릴 ‘자이글’, ‘블루래빗’ 등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에어컨’도 인기 급상승 중인 검색어로 선정됐다. 지난 5월 한 달 동안 ‘에어컨’ 검색량은 약 3만7000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4.3배 증가했다. 6월부터 검색량이 증가했던 작년과 비교했을 때 에어컨 구매에 대한 관심이 작년보다 한 달 정도 앞당겨진 셈이다. 가격이 비싼 대형가전의 검색 결과가 그리 많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에어컨을 찾는 이가 크게 늘아닌 셈이다.
이 밖에 상반기 인기검색어 톱10에 화장품과 유아동용품 및 생활 주방용품 등의 검색어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버즈니 측은 “모바일 홈쇼핑 주 이용 층이 3040 여성이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7일까지 T커머스 K쇼핑과 함께 올인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K쇼핑 방송상품을 구매하면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추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