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최신혜기자] ㈜엑스포럼은 아시아 최대 커피전문 전시회 ‘제15회 서울카페쇼 2016’이 다음달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카페쇼는 커피, 차,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등 카페 산업 전반의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적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다.
제15회 서울카페쇼2016에는 41개국 6백여개 업체가 참가해 더욱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 및 다양한 제품 홍보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곳에서는 커피 비즈니스 전시회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라떼아트 대결 ‘월드라떼아트배틀’ ▲본인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월드시그니처배틀’ ▲커피의 향미를 알아내는 ‘월드커피아로마배틀’ 등 서울카페쇼에서 다양한 커피 대회도 같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럽의 트렌디한 커피정보를 접할 수 있는 ‘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SCAE) 바리스타 보난자’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팀 멤버들의 커피 제조 과정을 보고 시음할 수 있는 ‘WBC올스타즈서울’ ▲커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커피 트레이닝 스테이션’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엑스포럼 신현대 대표는 “세계인의 음료, 커피를 매개로 다양한 비즈니스 및 문화 교류가 이어진다는 점에 착안해 서울카페쇼의 글로벌 브랜드 메시지 ‘커피로 하나가 됩니다, A Cup of the World, 서울카페쇼’를 개발했다”며 “커피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서울카페쇼에서 만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제15회 서울카페쇼2016에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 및 업계 관계자는 다음달 9일까지 인터파크와 네이버예약을 통해 온라인 사전예매를 할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기간에 따라 1일권, 2일권, 4일권 구매가 가능하다.
ssin@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