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마투어(부경)

[스포츠서울 유인근기자]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최원일)이 오는 28일부터 매주 일요일마다 ‘경마 고객투어’를 실시한다.

경마는 경주마의 컨디션과 훈련, 기수와 경주마 관리사의 능력, 사료, 경주일의 날씨 등 복합적 요소에 의해 그 결과가 달라지는 복합적인 스포츠임에도 불구 야구, 축구 등 타 스포츠에 비해 젊은 연령대의 사람들에게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다. 그 배경으로는 젊은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기기에는 경마 관련 정보를 얻기 힘든 점과 사행산업이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들 수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이러한 점을 고려해 평소 경마를 사랑하는 경마팬은 물론 경마를 접해보지 못했던 젊은 층이 조금 더 경마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경마 고객투어’를 기획했다. 경주 자체를 관전하는 것을 넘어 공정경마를 위해 진행되는 경마전후의 각종 점검 과정까지 간접 체험할 수 있다. 평소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는 경마대회의 뒷모습을 생생하게 구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족, 연인단위 고객들에게도 소중한 경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 경마투어’는 현장접수만 가능하며 접수 장소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람대 1층 초보교실이다.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신청하지 못한 사람이라도 매주 일요일 당일 투어에 바로 참가할 수 있다. 현장접수 마감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10분이다. 투어는 매주 정원 10명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황용규 부장은 “평소 외부에선 접하기 힘든 경마 시행과정을 소개함으로써 경마의 공정성과 즐거움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초보교실(051-901-8386)로 매주 금, 토, 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전화하면 된다. 또는 공식 홈페이지(http://park.kra.co.kr/busan_main.do)에서도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