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황철훈기자] 종합여행사 여행박사가 소방관 무료 해외여행을 진행한다. ‘소방관 GO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격무에 시달린 소방관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선물하기로 한 것이다. 2015년에 이어 두 번째 소방관 해외여행 지원 프로젝트다.
소방관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는 보통 사람들에 비해 10배나 높다. 또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으로 자살하는 소방관은 순직에 비해 6배나 많다. 하지만 소방관 정신건강을 위해 책정된 예산은 1년에 고작 단돈 7000원(1인)에 불가하다.
다행히 최근 ‘소방관이 눈물짓지 않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변화의 조짐으로 소방청이 신설되었고, 특히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 법률안 통과를 위해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소방관 고(GO)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여행박사 황주영 대표는 “소방관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제도적 지원은 꼭 필요하다”면서 “사명감을 갖고 일하는 분들에게 우리는 우리대로 기억하고 있다고 응원도 해드리고 작은 행복을 드리고 싶었다”고 소방관 무료 여행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소방관 리프레쉬 해외여행은 10월14일부터 2박3일간 소방관과 동행인 총 60명(2인 1팀)에게 제공된다. 재충전이 필요한 소방관과 가족, 지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9월6일까지 여행박사 사회공헌 신청서식으로 이메일(hopetour@tourbaksa.co.kr) 접수해야 한다. 여행비 4000만원 상당은 여행박사 직원 월급 1%에서 적립한 사회공헌 기금에서 지원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9월13일이다.
한편, 네티즌 클릭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응원 배너 클릭당 1000원이 소방관 여행에 자동 기부되며 소방관들께 드리는 감사 메시지를 댓글로 올리면 30명을 추첨하여 미스터 피자,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버거킹 햄버거 등을 증정한다.
이와 별도로 소방관 5% 할인혜택도 있다. 소방공무원 신분증을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 30만 원 이상 해외 자유여행이나 패키지여행 구매시 최대 10만원까지 5% 할인해준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