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서희건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화성시 대표 직주근접 단지로 급부상 중이다. 단지 주변에는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와 화성바이오밸리, 마도산업단지, 북양산업단지, 송정산업단지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 주력 시설이 밀집해 있다.
현재 조합원 모집이 막바지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단지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산업단지나 대기업이 밀집한 입지에 들어선 주거지는 일명 ‘불패신화’라 불릴 만큼 꾸준한 수요가 확보된다. 근로자들의 실수요가 기본적으로 확보된 단지로 투자자들의 관심은 물론 환금성이 풍부해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더욱이 현대인들은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선호하면서 직주근접 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다. 거주하는 주거공간이 근무지와 가까울수록 일과 일상생활의 균형을 맞추기 비교적 수월하다는 인식에 따라 직주근접 단지의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이 들어서는 화성시 일대에는 삼성연구소와 LG전자 등 8500여 기업들이 밀집한 대표 직주근접 지역이다. 지난 2006년부터 대기업 입주와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기업을 운영하기에 좋은 도시이자 건축하기 좋은 도시로도 평가돼 지역 자체적으로 훈풍이 불고 있다.
이에 따라 일자리 창출이 활발해 지면서, 자연스럽게 지역 내 인구 유입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 9년간 전국에서 인구유입 비율이(26만2214명) 가장 높은 도시로 기록될 만큼 화성시의 지역인구는 지속적으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단지와 가까운 곳에 자리해, 개통 후 여의도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지난해 11월에는 남양~안산 간 77번 국도(문호교차로~초지교차로)확장 공사구간이 개통돼 안산까지 1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 직결사업’ 중 하나인 안산 KTX 초지역 이용도 수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발 KTX와 환승되는 어천역이 근접한 거리에 자리해 광명시 진출입도 용이하다. 인천발 KTX 직결사업은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성 어천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와 연결돼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안산시 초지동과 화성시 송산그린시티를 연결하는 길이 842m의 별망지하차도가 1월 24일 개통돼 안산시 진입이 한층 더 수월해졌다. 또 평택~시흥간 고속도로가 가깝고,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비봉~매송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남양뉴타운이 자리해 삶의 편의성도 돋보인다. 남양뉴타운에는 중심상업시설과 화성시청, 은행, 병원, 대형마트, 복합문화센터 등 다양한 주거 편의시설이 형성되어 있고, 도보통학이 가능한 활초초와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은 물론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가 건립 될 예정이라 학부모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차별화된 친환경 단지 설계도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의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한다.
단지 내에는 클러스트 프라자, 힐링둘레길, 커뮤니티가든, 진입광장, 바닥분수 등의 다양한 조경시설이 갖춰지며, 일조와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 하기 위해 단지 전 세대는 남서, 남동향 위주로 배치한다. 일부 세대는 서해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함봉산을 끼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확보한 입지적 장점도 누릴 수 있다.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 확보를 비롯해 지상주차장도 최소화해 안전성을 높였고, 중형주차공간 최대설치와 여성 및 노약자 주차편의 등 입주민의 편의성을 증가시켰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주민운동시설, 보육시설, 실버클럽,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분양관계자는 “이 단지는 이미 100% 토지계약은 물론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및 조합설립인가, 통합심의(건축, 경관, 교통) 승인이 완료돼 사업추진에 청신호가 들어와 있다”며 “사업기간 연장에 대한 리스크 부담이 없어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다”고 했다. 이어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3.3㎡ 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조합원 모집가격으로 가성비까지 갖췄다”고 강조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총 1846세대 대규모로 건립 될 예정이다. 단지 규모는 최고 24층, 총 20개동이고, 전용면적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59㎡, 75㎡, 84㎡로 구성된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