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면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복고풍 식품이 유행이다. 이런 때 마법사푸드(대표 정동영)의 꽈배기 전문점 ‘꽈배기마법사’가 남녀노소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외식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이곳 꽈배기는 옥수수 가루, 타피오카, 찹쌀로 만들어 고소하고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하며 쫄깃하다. 식어도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오래 유지하며 기름이 배이지 않은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꽈배기마법사’는 주력 메뉴인 찹쌀꽈배기 외에 단팥도넛, 찹쌀도넛, 치즈도넛, 고구마도넛, 핫도그 등 누구나 좋아할만한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끌어당겨 줄서서 기다리는 맛집으로 등극했다. 특히 야채가 가미된 수제소시지에 얇은 피를 입힌 핫도그도 꽈배기 못지않게 인기다.

‘꽈배기마법사’에서는 정동영 대표가 개발한 튀김 누르개를 사용하고 홈을 판 꽈배기 성형 작업대와 강력한 주방 렌지후드와 집진 기능을 갖춘 튀김 부스를 설치해 작업 능률이 우수하며 실내 환경이 정갈하고 쾌적하다. 전국 유명한 꽈배기 집을 순회하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후 최적의 꽈배기 맛을 구현한 정 대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에서 팝업 행사를 펼친다.

마법사푸드 정도영 대표
마법사푸드 정도영 대표

정동영 대표는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템인 ‘꽈배기마법사’는 창업비를 받지 않고 창업 컨설팅과 조리 교육을 실시하며, 가맹점의 자율 영업을 보장하고 식재료와 부자재를 최저가로 공급해 가맹점 수익을 높인다”며 “현재 6개 매장이 성업 중이고 가맹점 개설에 대한 문의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