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송휴게소_전경 (1)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최근 고속도로 휴게소 먹거리가 대중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서해안고속도로 매송휴게소는 기존 휴게소들과 차별화 된 고객 접점을 만들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보유통과 ㈜이도가 운영하는 매송휴게소는 미슐랭 가이드 2스타의 컨설팅을 받은 프리미엄 한식 전문점과 대만에서 인기가 높은 곱창국수 전문점인 아경면선, 수제햄버거·수제소지지 전문점인 바비큐공방, 일본라멘 전문점인 쇼부라멘 등 20여개의 프리미엄 식음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매송휴게소는 이처럼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을 알리기 위해 스트리머(인터넷 방송인)와 협업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스트리머를 통해 매송휴게소에 대한 정보와 먹방(먹는 방송) 콘텐츠를 활용해 매송휴게소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매송휴게소 관계자는 “스트리머와 협업해 제작한 콘텐츠가 SNS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가까워 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송휴게소는 서해안고속도로 매송IC에서 목포방향 1.7 ㎞거리에 들어선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11,514㎡ 규모의 상·하행선 휴게소로 뫼비우스띠를 형상화한 독특한 구조로 완성됐다. 휴게소 2층에는 장거리 운전과 심야운전으로 피로도가 높은 화물차 운전자들이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남·녀 전용 휴게텔(수면실, 샤워실, 세탁실), 커뮤니티 공간(전용 라운지, 옥상정원), 체력증진실 등이 마련돼 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