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최근 인터넷가입 사은품 액수가 부쩍 높아졌는데, 이는 3사 통신사들의 기가인터넷 가입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통신사들이 높은 사은품 액수를 필두로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 인터넷가입 사은품은 기존 대비 5~10% 상향됐다.
하지만 기가인터넷을 쓰게 되면 사은품이 높더라도 결국 소비자들이 통신사에 내는 금액이 더 커지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한다. 이에 온라인전문점 탱크통신은 인터넷 신청 및 설치 전에 확인해야 될 필수사항들을 소개했다.
탱크통신에 따르면, 통신사 선택에 앞서 먼저 인터넷 설치 장소에 기가 인터넷이 설치가 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실제 많은 통신사가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인터넷가입이 불가한 주소가 있으며 100M광랜 조차 설치가 안 되는 경우도 있다.
두 번째는 컴퓨터 LAN카드가 기가 속도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오래전에 컴퓨터를 구매했다면 1G 속도까지 지원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또한 와이파이를 주로 이용한다면 무선 공유기가 기가 속도를 지원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탱크통신 관계자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인터넷이용을 할 때 생기는 랙 현상을 더 기가 인터넷을 쓰면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하지만 실상은 대칭형인터넷과 비대칭형인터넷의 품질 차이 때문에 발생한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대칭형인터넷이란 업/다운로드 속도가 같은 것을 말한다. 비대칭형은 업로드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편이고 PING(지연속도)도 불안정한 편이다. 반면 대칭형인터넷은 PING(지연속도)이 안정적이다.
한편,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 곳‘으로 알려진 네이버 탱크통신에서는 3사 인터넷 설치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최대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탱크통신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