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1
가을 여행주간이 열렸다. 수도권과 가까운 충청도에 많은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사진은 대전 힐링오감만족 여행.
[스포츠서울 이우석 전문기자] “올껴 안올껴” 가을 여행주간, 충청도가 부른다. 가을색으로 물들어 가는 지금 다양한 가을여행주간 이벤트 프로그램이 가까운 충청도에서 펼쳐진다.
대전 1
논산 선샤인랜드 드라마세트장.
●독립어벤져스·음식여행(충남)=

독립기념관과 유관순 열사가 만세를 부른 아우내장터가 있는 천안은 독립운동의 고장이다. 무령왕릉의 공주는 백제의 옛 도읍지다. 천안과 공주를 찾는다면 독립투사가 되어 미션을 수행하며 암울했던 역사를 마주하는 다크투어리즘을 경험하고, 토속음식전문가와 함께 백제 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여기다 황산벌전투가 벌어진 논산과 백제의 마지막 도읍지 부여까지 찾는다면 낭만과 역사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대전 1
천안 독립기념관.

▲독립어벤져스 인 충남(천안역~유관순열사유적지~아우내장터~독립기념관~천안역)

▲충남푸드투어(자연누리성~공산성~무령왕릉~공주한옥마을~백제문화단지~엄마의식탁)

대전 1
선샤인랜드.

▲시간여행자, 낭만과 상실의 시대 속으로(논산 선샤인랜드와 근대문화가 산재해 있는 근대문화거리에서 근현대사를 아우르는 시간여행체험)

▲시간여행자, 천년의 시공간 속으로(서동요 촬영지 백제문화단지와 구르미 그린 달빛 마지막 장면 촬영지인 구드래나루터에서 가을감성 가득한 커플 인생샷 체험)

대전 1
대전 오감만족 여행

●과학과 힐링(대전)=

과학의 도시답게 과학을 접목한 스팀쿡 여행을 비롯해 대청호반의 두메마을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대청호 힐링 오감만족여행, 한밭수목원에서 펼쳐지는 문화와 함께하는 도심 숲 여행, 영화·드라마·예능프로그램 촬영지에서 ‘가을 대전! 여행이 영화가 되다’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팀쿡 대전여행(성심당 케이크 만들기, 카이스트 악기만들기, 한밭수목원, 중앙과학관)

▲대청호 힐링 오감만족여행(오감힐링밥상, 쑥개떡만들기, 생태기념컵만들기, 풍경만들기)

▲문화와 함께하는 도심 숲 여행(미술관 옆 수목원, 수목원에서 산티아고까지, 영화관 옆 수목원)

▲가을 대전! 여행이 영화가 되다(세시봉, 택시운전사, 터널의 촬영지인 소제동에서 소품과 분장을 통해 7080시대로 돌아가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과 예능 런닝맨 ‘전설의 탐정’ 촬영 장소에서 TV속 주요 장소를 누비며 숨겨진 단서를 모아 ‘용의자 X’를 찾는 추리 프로그램)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는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이를 매력적인 여행상품으로 만드는 것에 역점을 두고 가을여행주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대전 1
세종 호수공원.

●보물찾기와 도깨비장터(세종)

=행복도시(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은 숲해설사와 함께 금강수변공원으로 떠나는 옛날식 가을소풍과 세종대왕 즉위 600년을 기념한 조선시대 장터 그리고 드라마와 CF촬영지로 떠나는 낭만여행을 준비했다.

▲음악과 이야기가 있는 길(금강 수변둘레길 트레킹, 버스킹공연, 숲속보물찾기, 상상놀이터)

▲가을 도깨비장터(조선시대 장터, 한복입고 인생샷 찍기, 가을피크닉, 전통놀이체험)

대전 1
세종 바람의 언덕.

▲세종시 낭만여행(사진작가와 함께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촬영지 세종호수공원 바람의 언덕, 커피CF가 촬영된 카페 에브리선데이에서 주인공처럼 즐기고, 섭골농장에서 복숭아 디저트를 만들어 먹는 달달한 낭만여행)

▲포토스탬프 이벤트(카페 에브리선데이-커피 CF, 세종호수공원-디어 마이 프렌즈, 금강자연휴양림-디어 마이 프렌즈, 한두리대교-몬스터, 고운뜰공원-발칙하게 고고, 세종전통시장-발칙하게 고고, 교과서박물관-알쓸신잡, 조치원권투체육관-반칙왕 등 8곳의 촬영지 중 3곳을 방문하여 인증샷을 찍으면 기념품 제공)

●스마트 스탬프 투어와 인생샷 이벤트(충북)=

단양(도담삼봉, 만천하스카이워크), 제천(청풍문화재단지, 옥순정), 충주(체험관광센터), 청주(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진천(농다리), 증평(좌구산자연휴양림),보은(법주사), 괴산(산막이옛길), 영동(송호관광지) 등 충북의 관광명소 12곳에 설치된 QR코드를 찍으면 경품(3,000원~1만원 상당)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스탬프 투어와 여행사진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고 우수작은 포상도하는 인생샷 찍기 SNS 이벤트가 진행된다.

▲호수12경 스마트 스탬프 투어(관광명소 12곳에서 QR코드를 찍으면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인생샷 찍기 SNS 이벤트(여행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즉석사진 기념촬영 이벤트(사진가가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즉석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는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 위주로 가을여행주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위 프로그램 중 여행상품은 서울 등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왕복교통비, 체험비, 입장료 등이 포함된 금액으로 가을여행주간에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참여신청은 여행주간 홈페이지(https://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가능하다.

demor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