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겨울 낭만여행의 진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여수 밤바다. 높은 인기를 대변이라도 하듯 최근 KTX에선 돌산대교, 해양공원, 여수 해양 케이블카 일대를 돌아볼 수 있는 ‘여수 밤바다 야경투어’ 여행상품을 내놓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던가. 여수에 가면 꼭 들려야 할 맛집 코스 중에서 거론되는 ‘전망좋은여수횟집’은 하모 샤브샤브, 새조개 샤브샤브, 자연산 활어회로 유명하며 최근 스포츠서울 ‘2018 고객 신뢰도 대상’에 선정되며 그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돌산대교가 훤히 보이는 전망을 자랑하는 전망좋은여수횟집에서는 특히 광어, 우럭, 농어, 도다리, 감성돔, 능성어, 참돔, 돌돔 등 푸짐한 자연산 활어회에 다양한 종류의 곁들이 반찬(스끼다시)이 일품이어서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칼칼하고 맛있는 매운탕 외에 해물탕, 낙지볶음, 전복죽, 회덮밥 등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이기도 하다.


유람선 타는 곳에서 인접한 지리적 장점에 약 300석까지 가능한 대형 식당이라 단체 손님은 물론 가족, 커플끼리도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다. 여기에 펜션도 함께 운영 중인데 객실에서 낭만포차와 여수밤바다 야경을 볼 수 있어 좋다.


전망좋은여수횟집 이복순 대표는 “여수를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해왔는데 이번에 뜻깊은 수상까지 하게 됐다. 언제나 변치 않는 마음과 성실한 자세로 식당 운영에 총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