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줄기 따라~’라는 친숙한 가사 말이 등장하는 인기 가수 조영남의 히트곡 ‘화개장터’. 이러한 무대로 알려진 경상남도 하동군은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유명 관광지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지리산과 섬진강을 끼고 있는 하동에는 쌍계사 십 리 벚꽃길이 길게 펼쳐져 있다. 물길과 꽃길의 고장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이 펼쳐져 있는 경남 하동은 봄, 가을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이렇듯 옛 문화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이 지역에서 관광객들은 물론 하동군 지역민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고 애용하는 먹거리 식당으로 알려진 ‘혜성식당’이 스포츠서울이 선정하는 ‘2018 고객 신뢰도 대상’ 음식점 부문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혜성식당은 참게탕, 메기탕, 그리고 은어돌솥밥과 재첩국이 대표 메뉴. 식당 입구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한 ‘깨끗하고 맛있는 집’ 인증 마크와 ‘향토음식 맛자랑 대회’ 대상 타이틀과 싱싱한 참게와 은어가 담긴 수조가 오고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화개장터 맛집으로 알려졌다.


특제 간장소스를 올린 은어 돌솥밥, 쌈에 쌈장과 매실 장아찌를 얹어 먹는 은어 회는 연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또 다른 별미인 은어튀김은 바삭바삭하고 살이 통통하고 그릴에 구운 은어구이 역시 담백하고 고소해 단골들이 자주 찾는 경남 하동 맛집이다.


밑반찬은 매실 장아찌, 깻잎 무침, 샐러리 장아찌, 배추김치, 콩나물무침, 깍두기, 죽순나물 등 제철 식재료로 10가지 이상 나오는 것이 인상적이다. 이 때문에 최근까지도 SNS나 블로그에 관련 후기들이 게재될 정도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7월 KBS ‘2TV 생생정보’에 출연하였으며 이 밖에 ‘6시내고향’, MBC‘생방송 오늘 저녁’, SBS‘모닝와이드’ 등을 포함해 다수의 TV 정보 프로그램에서 다녀갈 정도로 경남 하동 지역의 대표 맛집이다.


혜성식당 이혜정 대표는 “이렇게 뜻깊은 수상을 하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항상 가족에게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밝혔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