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포화 상태인 카페 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낸 고급 밀크티 전문점이 주목받고 있다. (주)더담에프앤디아이(이사 김주광)가 런칭한 ‘마키아티’가 바로 그곳.
‘마키아티’는 대만 밀크티를 계승한 국내 로컬 브랜드로서 전문 바리스타와 티 마스터가 원료부터 제조 공정, 메뉴를 차별화하여 한층 품격을 높인 티&커피를 선보였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마키아티 시리즈이다. 이는 100% 아쌈홍차잎, 녹차잎, 우롱찻잎을 고유의 추출법으로 진하게 우려낸 차에 독창적 레시피로 블렌딩한 마키아티크림을 얹은 스페셜 티로, 차의 깊은 향과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하고 고소한 마키아티크림의 환상적 조합의 특별함을 맛볼 수 있다.
‘마키아티’에서는 대표 메뉴인 블랙마키아티, 망고마키아티, 말차마키아티, 초콜릿밀크마키아티를 비롯해 밀크티에 쫀든한 버블을 더한 버블밀크티, 신선하고 진한 풍미의 커피 등 20~40대의 취향과 입맛을 겨냥한 티&커피 음료를 제공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봄 시즌에 맞춰 딸기 마키아티, 딸기 밀크, 딸기 프로즌, 더블 마키아티 등 4종 음료를 새롭게 출시했는데 호응이 뜨겁다.
‘맛있는 여유’를 표방하는 ‘마키아티’는 2016년 강남 직영 1호점을 시작으로 강남 일대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은데 힘입어 현재 김포·강남·성내·선릉·배재정동점을 열어 성업 중이다.
5월엔 마키아티의 상위 버전인 마키아티 플러스 플래그쉽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데 바리스타 챔피언 출신의 이효재 바리스타, 황선양, 이정환 베이커리장의 최고급 티와 커피, 베이커리 콜라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커피 일색이던 카페 시장에 고급 차 문화를 도입,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마키아티’는 업계 최초로 물류 마진 Zero 러닝 로열티 제도를 도입하고 전국 가맹점을 모집한다.
|
김주광 이사는 “본사에서는 점주의 수익성 증대와 품질에 중점을 두고 홍보는 물론 비법 노하우를 전수하며 선착순으로 가맹점주 10명에게 가입비를 면제해 준다”고 밝혔다. 마키아티 매장은 기본 카페형과 테이크아웃 전용, 마키아티 플러스(티&커피&베이커리 문화공간) 형태로, 선택적 창업이 가능하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