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스포프서울 좌승훈 기자] 경기 의왕시는 청년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한 ‘청년 취업캠프’ 1기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청년 취업캠프는 청년 취업 준비생들이 체계적인 취업 집중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취업캠프는 다음달 7일부터 하루 4시간씩 총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일반적인 취업캠프 교육과정에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1:1 코칭과정을 추가해 좀 더 실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1일차에는 직무분석 및 이력서 자소서 작성법, 2일차에는 자소서 1:1 컨설팅 및 취업포탈 활용 입사지원서 구축, 3일차에는 알짜기업분석 및 지원전략, 면접 커뮤니케이션, 4일차에는 면접전략 구축 및 개인별 답변 멘토링, 면접 시뮬레이션 등 취업에 꼭 필요한 과정을 집중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취업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는 다음달 3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한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이번 취엄캠프가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취업 역량을 강화해 보다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