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혁신(기능성화장품)부문 / ㈜수파드엘릭사
아름다운 외모가 경쟁력의 하나로 인식되면서 외모 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이 급증하는 추세다. 이런 때에 최첨단 생명과학 기술이 적용된 고품격 기능성 화장품 ‘트라이프라임’ 시리즈가 탄생돼 세간에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이 프리미엄급 화장품을 출시한 주역은 바로 ㈜수파드엘릭사(대표 한장희, 070-8159-8950, www.supadelixir.com)다. 강원도 춘천시 강원대학교 의학 전문 대학원 내 의학1호관에 위치한 이 업체는 바이오 신약 개발 전문 벤처 기업이다.
㈜수파드엘릭사는 항염증 신약 개발 과정 중에 세계 최초로 주름 개선, 탄력 증진, 미백 및 항염 기능이 탁월한 기능성 펩타이드 소재 ‘시네핀’과 ‘신더민’을 개발하고 국제 특허를 출원했다.
그 후 향장사업단을 출범시키고 이를 주성분으로 한 바이오테크놀로지 펩타이드 화장품 ‘트라이프라임’ 리쥬브네이팅 세럼과 크림을 출시해 기능성 화장품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제품에 다량 함유된 ‘시네핀’과 ‘신더민’은 기존의 펩타이드 보다 크기(분자량)가 월등히 작아 성분이 피부의 진피 층까지 쉽게 도달하여 신생 세포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므로 주름 완화는 물론 피부 탄력성 복원 및 안티 에이징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또한 AA2G와 알부틴의 미백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한장희 대표는 2008년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미국 콜럼비아대 마틴 챌피(Martin Chalfie) 교수 팀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친 후 귀국해 서울대 의대 암연구소 선임 연구원을 지냈고 현재 강원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신약개발에 매진 중으로 기능성화장품에 접목할 신소재의 추가 개발이 기대된다. ussu@sportsseoul.com
기사추천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