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그랑자이 조감도
서초그랑자이 조감도. 제공|GS건설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GS건설은 25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5번지에 ‘서초그랑자이’ 견본주택을 28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서초그랑자이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35층 9개 동 총 1446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174가구가 일반분양에 나온다. 전용면적 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B 75가구 △59㎡C 13가구 △74㎡A 19가구 △74㎡B 63가구 △84㎡B 1가구 △100㎡A 1가구 △100㎡B 1가구 △119㎡ 1가구 등이다.

서초그랑자이는 서울시 ‘우수 디자인 인증’을 받아 발코니 인센티브로 인근 다른 아파트보다 발코니 면적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평면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이고, 단지 외관은 페인트가 아니라 유리로 마감하는 ‘커튼월룩’으로 설계돼 세련된 멋을 자랑한다. 출입구는 2개층 높이의 로비공간으로 꾸며저 이웃과 담소를 나눌 수 있다.

축구장 2.5배 크기의 중앙광장 ‘그랑파크’, 테마정원 ‘엘리시안 야드’, 북카페 정원 ‘힐링가든’, 청계산까지 연결되는 산책코스 ‘길마중길’, 채소를 경작할 수 있는 ‘자이팜 가든(텃밭)’과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 3개소, 유아놀이터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 센터에는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과 수영장, 사우나시설까지 마련된다.

최첨단 시설도 다채롭게 도입된다. 스마트폰에 ‘자이 앱’을 설치하게 되면 밖에서 조명, 난방, 가스 제어는 물론 공동현관 문 열림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교통면에서는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 3호선 양재역을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서초 나들목도 가까워 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 면에서는 서초고, 양재고, 서울고, 은광여고 등이 인근에 있는 8학군 지역이고,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다. 또 신세계백화점(강남점), 이마트(역삼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예술의전당, 메가박스(강남점) 등도 인근이다.

GS건설 이창엽 분양소장은 “서초그랑자이는 교통, 교육 등 강남에서도 최고 입지여건을 갖춘 곳인 데다 아파트 외관에서부터 단지 내 조경, 커뮤니티시설, 내부 마감재 등 GS건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총 동원한 강남의 ‘명품’ 아파트”라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대치동983-5번지 자이갤러리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