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사진
무안군청 전경.(제공=무안군)

[무안=스포츠서울 임병우 기자] 전남 무안군이 군 브랜드 슬로건 선정을 위해 실시한 공모전 출품작에 대해 군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앞서 군은 무안군의 미래비전을 담은 창의적인 도시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위해 지난 2달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슬로건 공모를 진행한 바 있는데, 총 829명이 참여해 1073건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호남선 KTX 무안공항 경유 확정 및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 가시화 등 지역 여건의 중요한 변화를 맞아 군은 민선7기의 새로운 발전비전을 담고 군의 대외적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브랜드 슬로건 개발에 고민을 해온 결과 이 같은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에 대한 객관적 심사 및 보다 다양한 군민의견 수렴을 위해 출품작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3주간 실시한다고 밝히며, “지난번 공모전에서처럼 많은 군민이 이번 선호도 조사에도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선호도 조사 참여 방법은 군청 홈페이지 군정참여란의 설문조사에 1인당 최대 10개의 선호안에 대해 응답하거나, 각 읍면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조사 현황판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군은 이번 공모전 결과 및 자체 안을 참고로 하여 내년도 BI 디자인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전문용역을 준비 중이며, 브랜드 슬로건은 향후 군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임병우기자 lbw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