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사진]팔도
팔도BB크림면. 제공| 팔도

[스포츠서울 동효정 기자] 팔도비빔면이 ‘괄도네넴띤’에 이어 두번째 변신을 시도했다.

19일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비빔면’에 크림분말스프를 더한 ‘팔도BB크림면(이하 BB크림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괄도네넴띤(팔도비빔면 매운맛)’에 이은 두 번째 확장판이다. 팔도는 해당제품 출시를 통해 연중 즐기는 계절면으로 ’비빔면‘ 브랜드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BB크림면’은 ‘비빔면’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탄생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매콤한 비빔장과 고소한 크림의 조합을 확인했다. 제품명은 비빔면의 특징인 ‘비비다’를 연상케 하는 영문 ‘BB’에 부드러운 맛을 표현하는 ‘크림’을 합쳐 만들었다.

맛의 핵심은 신규 배합비를 적용한 액상스프다. 36년간 이어온 ‘비빔면’ 맛에 할라피뇨, 홍고추 등을 넣어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다. 브랜드 최초로 적용한 분말스프에는 치즈, 유크림, 파슬리를 베이스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비빔면’의 차가운 조리법이 뜨거운 라면과 달리 액상스프의 매콤함과 분말스프의 고소함을 표현했다.

패키지도 새롭다. 제품명을 따라 화장품 ‘BB크림’을 연상케 한다. ‘비빔면’ 특유의 꽃무늬를 핑크 색상으로 채웠다. 화장품 패키지에 맞게 맛 표현 역시 ‘매운맛’, ‘순한맛’이 아닌 ‘핑크크림맛’이다. ‘부드럽게 매운맛’을 BB크림 색깔에 빗대어 표현했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팔도BB크림면’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방향으로 기획했다”며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괄도네넴띤’처럼 고객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국민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팔도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최근 신제품 M 퍼펙트 비비 크림을 내놓은 에이블씨엔씨 ‘미샤’와 손잡고, 온라인 몰 ‘11번가’를 통해 기획세트를 판매한다.

‘팔도BB크림면 x 블랑비비 세트’로 ‘BB크림면 3팩(1팩당 4개입)’과 ‘미샤 M 퍼펙트 블랑 비비 1개’, ‘블랑 퍼프 1개’로 구성했다. 2월 20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구매 가능하다. 5000 세트 한정판매다.

vivid@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