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폰
 출처 | 다날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페이코인의 모회사 다날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S20과 갤럭시노트10을 판매한다. 해당 이벤트는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형태이며, 구매 후 일정 수량의 페이코인(PCI)를 추후 증정하는 형태여서 별도로 구매하는 것보다 좀 더 저렴하게 갤럭시 프리미엄폰을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이다.

다날은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의 기업제휴 폰 판매처인 나텔레콤을 통해 갤럭시 S20과 갤럭시노트10, 이른바 ‘다날폰’을 판매한다. 해당 폰은 구매 시 페이코인의 가상자산인 PCI를 일정 수량 증정하며 그 밖에도 갤럭시버즈, 달콤커피 쿠폰, 기타 제조사 제공 사은품(갤럭시 S20 시리즈 한정)도 제공한다.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PCI는 다날폰에 설치돼 있는 페이프로토콜 월렛(Payprotocol Wallet)을 통해 6월 25일~6월 말 사이에 지급될 예정이다.

이 같은 방식은 앞서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엑스에서 선보인 적이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지난해 9월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에 연동되는 갤럭시노트10, 이른바 ‘클레이튼폰’을 출시했다.

다날폰2
갤럭시 S20 시리즈 다날폰을 구매하면 삼성전자 액세서리 5만원 할인 쿠폰과 갤럭시버즈 플러스 9만9000원 구매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출처 | 다날

당시 그라운드엑스는 클레이튼폰 구매 고객에게 월렛 앱을 통해 개통 완료 후 2달 뒤 클레이(KLAY) 토큰 2000개를 증정했다. 아직 클레이 토큰은 국내에서 거래할 수도, 또 사용처도 없지만 다날의 페이코인은 달콤커피, CU편의점, 세븐일레븐, 교보문고(핫트랙스 포함), 도미노피자, KFC, BBQ치킨, 아이템매니아, SSG페이 등 제휴 사용처가 상당히 많아 다날폰이 클레이튼폰보다 구매력이 높다.

다날폰은 클레이튼폰과 마찬가지로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의 기업제휴 특판 채널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 역시 클레이튼폰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판매처인 ‘나텔레콤’이 이번에도 판매를 맡았다.

해당 제품은 자급제폰인 만큼 사은품 혜택과 가상자산 외에도 선택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클레이튼폰 구매 시 제공했던 KLAY도 한때 크게 올라 사은품 가격이 스마트폰 가격 이상이었던 적이 있는 만큼 PCI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거나 PCI 기 보유자에게는 꽤 괜찮은 조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