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비대면 추석을 맞아 가족 간의 만남을 미루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선물로 달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조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애니메이션 완구가 인기를 모은다.
투니버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완구는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끄는만큼 관련 완구도 주목받는다. 제6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신비아파트 증강현실(AR)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신상품이 출시됐다. ‘신비아파트 AR카드 6탄 더블X 최후의 예언’은 새로운 캐릭터 및 고스트 카드가 포함돼 신비아파트 어린이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그룹AR 콘텐츠가 적용된 특별카드와 3단 합체 시스템을 활용한 카드 2종(살음쟁이 슈퍼레어, 만티두억시니 슈퍼레어)이 추가됐고 특별 제작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의 최종보스 ‘오피키언’ 하이퍼레어 카드도 더해졌다. ‘신비아파트 AR카드 6탄 더블X 최후의 예언’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쿠팡 등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비아파트 소울파이터즈 피규어’ 역시 주목받는다. 스마트폰 NFC로 피규어를 인식하면 동명의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소울파이터즈’ 속 해당 캐릭터를 소환해 플레이할 수 있다. ‘소울파이터즈 2탄’은 신비, 금비, 슬랜더맨, 두억시니, 악창귀, 샌드맨 등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토이저러스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형제나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배틀형 완구도 있다. ‘벅스봇G’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전갈, 쇠똥구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 모양에 기어 차징 방식이라 배터리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든 배틀을 할 수 있다. 최근 건 타입의 ‘벅스봇G 하이퍼G 런처’가 출시돼 ‘벅스봇G’를 더 빠르고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완구도 신제품이 나왔다. ‘티니핑 피규어’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고, 티니핑을 나만의 스타일로 코디 할 수 있는 ‘티니핑 코디 다이어리’와 ‘티니핑 패드’가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