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이 ‘2023 청년, 나만의 기차여행을 보여주SHOW_기차여행 관광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여형 기차여행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내수진작과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꾀하겠다는 취지다. 공모전을 통해 청년세대와 재한외국인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사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31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기차여행 관광상품 및 프로그램 제안 등을 제출하면 된다. 단 교통편은 기차 1회 이상을 포함해야 하며, 당일 코스와 1박2일 코스, 총 2개 코스를 필히 제출해야 한다.
만 19세~만 35세(1989년생~ 2004년생)의 대한민국 청년 또는 재한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수상작은 향후 내부 검토를 거쳐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내용의 실현 가능성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하는 등 창의성 △주제 및 내용의 적합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대상 1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3건 등을 선정하고, 총 8백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관광개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는 “최근 각 지자체의 특색 있는 관광인프라를 이용한 친환경 기차여행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청년들의 발랄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전국의 관광자원을 연계 활용한 트렌디한 콘텐츠를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