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요즘 대세 콘텐츠인 ‘웹툰’ 속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색 가을 축제가 열린다.
롯데월드가 새로운 축제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DARK MOON WITH ENHYPEN in LOTTE WORLD)’ 오는 9월1일부터 선보인다.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엔하이픈’과 협업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 달의 제단’ 웹툰 IP를 접목한 축제다.
웹툰 속에서 펼쳐지는 세계를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다크 문’ 세계가 펼쳐지는 매직아일랜드
이번 축제 기간 매직아일랜드에서는 완벽한 ‘다크 문 : 달의 제단’의 세계가 펼쳐진다. 낮에는 ‘드셀리스 아카데미’의 평범한 학생이지만, 밤이면 인간을 해치는 하급 뱀파이어를 소탕하는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다.
먼저 매직아일랜드로 향하는 오버브릿지는 ‘다크 문’의 세계가 시작되는 ‘다크 문 게이트’가 된다. 드셀리스 아카데미의 로고와 함께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배너가 걸려있어 발을 들이는 순간 마치 웹툰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 매직캐슬과 이어지는 메인브릿지는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붉은 빛깔의 ‘다크 문 브릿지’로 변신해 관람객을 ‘다크 문’의 세계로 인도한다.
드셀리스 파티룸으로 변신한 매직캐슬
매직캐슬의 3층은 일곱 뱀파이어의 소년들의 능력을 알아볼 수 있는 ‘드셀리스 파티룸’으로 변신한다. 캐릭터 등신대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각 캐릭터 옆의 QR을 스캔하면 캐릭터별 숏폼 영상을 볼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매직캐슬 1층 ‘매직캐슬 트레져스’에는 다양한 다크 문 공식 머치(Merch)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드셀리스 아카데미 기프트샵’이 열린다. 또 매직캐슬 외부에는 ‘다크 문 포토월’도 마련된다.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는 매직캐슬 뒤편으로 붉은빛의 ‘블러드 문’이 떠올라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어 웹툰 ‘다크 문: 달의 제단’ 주제 음악과 함께 웹툰 영상이 매직캐슬 외벽을 감싸는 환상적인 ‘다크 문 캐슬’ 맵핑쇼가 펼쳐진다. 여기에 더해 드셀리스 아카데미 교복을 입은 ‘훈남 뱀파이어’들이 매직 아일랜드를 배회하며 더욱 높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크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크 문 패키지’도 준비했다. 종합이용권과 다크 문 캐릭터 포토카드, 다크 문 심볼 타투로 기본 구성된 패키지로 여기에 두가지 옵션의 특전을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패키지는 어드벤처의 ‘자이로 시리즈 (자이로드롭, 자이로스윙, 자이로스핀)’ 중 2종을 즐기 수 있는 ‘다크 문 매직 패키지’와 드셀리스 아카데미 교복을 빌려 입을 수 있는 ‘다크 문 교복 패키지’ 총 두가지다.
‘매직 스쿨’ 분장실도 운영한다. 어드벤처 1층 산호세와 어드벤처 2층 오버브릿지에 각각 의상실과 분장실을 마련했다. 의상실에서는 드셀리스 아카데미 교복은 물론 제복, 일반 교복을 대여할 수 있으며, 분장실에서는 화려한 아이돌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롯데월드와 스노우(SNOW)가 협업해 9월 중 출시 예정인 ‘다크 문’ 필터를 활용해 모바일 기기 속에서도 현실에 구현된 ‘다크 문’ 세계를 만날 수 있다. 다크 문 필터를 적용하고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면 드셀리스 아카데미 학생증 프레임이 나타나 마치 드셀리스 아카데미에 입학한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후면 카메라로 전환 후 매직캐슬을 비추면 AR 효과가 적용되어 붉은 달이 뜬 매직캐슬 주위로 박쥐들이 날아다니는 판타지 세계를 볼 수 있다.
환상적인 축제가 열리는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와 달리, 어드벤처에는 황금빛의 ‘슈퍼문’이 떴다. 우선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는 ‘슈퍼문의 마법의 빛가루’ 포토존이 있다. 슈퍼문과 반짝이는 마법의 빛가루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드림캐슬 앞에도 ‘로티의 마법의 주문서’ 포토존을 마련했다.
가든스테이지 뒤편 및 매직서클 앞에서는 라이브 포토타임이 진행된다.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으로 주중은 오후 3시 30분,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6시에 열린다.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했다. 매일 오후 2시와 8시 어드벤처 1층에서는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또한,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는 매일 오후 6시30분 ‘드라큐라의 사랑’ 공연이 열린다.
이 밖에도 박물관 콘셉트의 ‘미라클 애니멀 쇼’, 개구쟁이 몬스터들의 댄싱쇼 ‘댄싱몬스터 거리공연’, 동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한 롯데월드 캐릭터들의 퍼레이드 ‘캐릭터 환타지아’ 등의 풍성한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 일정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