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수지기자] 한국인이 좋아하는 여름철 대표 음식중 하나는 냉면이다. 기본 제조법은 같을 수 있지만 각 지역마다 특성과 맛이 달라진다. 특히 면을 직접 손으로 뽑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은데 이러한 가게를 찾아다니는 냉면 마니아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메밀로 반죽한 평양식 냉면 및 밀면 전문점 ‘달성면옥’이 스포츠서울이 주최하는 ‘2023 고객 신뢰도 대상’에 선정됐다. 특히 손 반죽을 고집해 손님이 주문 즉시 뽑는 냉면으로 지역에서 자리매김 중이다.
대표 메뉴인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비롯해 밀면을 찾는 단골들도 꽤 많다. 갈비탕, 갈비찜, 만두, 꿩냉면 등도 다양한 메뉴도 있다. 무엇보다 명절을 제외하고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성실함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달성면옥은 사장이 직접 만드는 비법 양념이 핵심인데 특히 이 양념장이 비빔냉면의 맛을 살려준다. 이처럼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냉면 맛을 사로잡아 지역맛집으로도 유명하다.연말이나 연초 모임으로 찾는 단체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적도 있으며 SNS상에서 멀리서도 찾아가야 할 맛집으로 알려져있다.
달성면옥 정경임 대표는 “항상 이익보다는 다녀간 손님들에게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음식점을 운영하다 보니 이렇게 뜻깊은 수상까지 안게 된 거 같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음식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