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사상 첫 해외 개최를 앞둔 ‘제33회 서울가요대상’ 라인업과 관련해 해외에서 가짜뉴스까지 퍼지고 있다.
2023년 가요계를 총결산하는 ‘제33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스포츠서울 주최·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 주관)이 2024년 1월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오는 7일부터 태국 현지에서 ‘제33회 서울가요대상’ 티켓 판매를 시작하며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는 티켓 판매를 앞두고 출연자 라인업과 관련한 가짜뉴스가 퍼지고 있다.
‘제 33회 서울가요대상’이 사상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최되는 만큼, 이번 대상 수상자는 글로벌 K팝 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인정받을 기회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각축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트위터, 유튜버 등에는 해외발로 서울가요대상 수상 및 출연자 등을 예측한 가짜뉴스가 난무한 실정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 측은 “서울가요대상은 시상식 당일까지 출연자 라인업을 공개하지 않는 게 원칙이다. 수상자 역시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친다. 유튜브 및 커뮤니티에 난무하는 라인업 및 예측 수상자 명단은 ‘가짜뉴스’니 현혹되지 않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추천
0